티스토리 네이버 검색에 걸리는 시간과 포스팅 갯수

Posted by Big Hand
2017. 10. 9. 08:32 블로그

네이버 저품질의 늪



  기존 운영하던 블로그가 저품질의 늪에 빠진 지 벌써 2년이 지났다. 저품질에 걸리게 된 이유가 황당한데 포스팅 될 때마다 블로그 주소가 한글로 되어 있었는데 이를 숫자로 변경하면서 기존 주소와 바뀐 주소의 혼동으로 인해 저품질에 걸리게 된 것이였다.


  네이버 웹마스터 오류 현황을 봐도 한글 문자가 깨진 상태의 웹 페이지만 주구 장창 수집을 해버리니 바뀐 숫자 페이지가 수집이 안되면서 네이버로의 검색 유입은 박살이 났다.


  검색 유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구글과 다음 뿐....

구글 검색으로도 하루 300명 가량 방문을 했으니 네이버 검색 유입이 되었더라면 하루 천명도 가능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기존 운영 블로그로는 미래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새로 블로그를 파서 시작을 하게 되었다. 예전 기억이 하도 오래 되서 네이버 검색 노출에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가물가물 했는데이번 새로운 블로그를 오픈 하면서 며칠이 걸리는지 알게 되었다.



네이버 검색에 걸린 시간과 포스팅 갯수는?


  2017년 10월 6일에 블로그를 개설하였고 포스팅 또한 그날 바로 3개 올렸다. 6일에 3개, 7일에 2개, 8일에 2개를 올리면서 총 7개를 올렸다.


  블로그 검색 누락 사이트인 http://whereispost.com/를 살펴 보면 오늘 현재 2개의 글이 노출 순위 100위 안에 들은 것으로 나왔다.






  티스토리 유입을 보면 오전 6시부터 네이버로의 검색 유입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맨 밑 네이버 검색 유입은 내가 직접 검색해서 들어온거라... 해당 사항 없고 사진 위쪽의 3개의 검색이 바로 진짜 네이버 검색 노출이다.




네이버 웹마스터의 색인 현황을 보면 9일에 비로소 8개의 포스팅 전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수집 또한 직접 신청하지 않아도 1개를 수집해 줬다. 정말 감사하다 네이버 이눔쉐킷쉐킷(욕이 아니다 네이버야 또 저품질에 걸리게 하지 말아다오!)



네이버 검색 노출 조건


  네이버 웹마스터에 들어가면 블로그 노출 조건 5가지가 나와 있다. 첫번째 조건이 최소 6개월 이내 작성된 글 5개 이상이다.


  현재 내 블로그의 포스팅 갯수 5개가 채워지는 시간은 7일로서 위 검색 노출 조건만 따진다면 그 다음날인 8일에 정상 노출 되었어야 맞겠지만 하루 더 걸린 것으로 나왔다.


  이번에도 검색 노출 안되면 어쩌지 싶었는데 걱정을 덜게 되서 마음이 놓인다. 한국은 검색엔진 최강자인 네이버를 거스를 수 없어서 이제나 저제나 네이버만 바라볼 수 밖에 없다. 


  이제 네이버 검색 노출도 시작되었으니 더욱 더 양질의 포스팅을 쓰도록 노력해야 겠다. 다시는 저품질에 걸리지 않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