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 앱플레이어로 인앱 결제가 가능할까?

Posted by Big Hand
2017. 10. 10. 11:57 IT 인터넷/앱플레이어

모모 앱플레이어란?

모모 앱플레이어는 휴대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컴퓨터로 구동할 수 있게 만든 프로그램으로 보다 큰모니터 화면으로 모바일 상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이다.


앱플레이어는 보통 모바일 게임을 하기 위한 용도로 쓰이곤 하는데 모바일 게임을 앱플레이어로 즐기다가 과금을 해야 할 경우에 앱플레이어 자체적으로 결제가 가능한지 궁금해 졌다.


직접 실험을 해봤고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결제가 가능했다. 휴대폰 상으로 인앱결제를 시도하면 휴대폰 요금에 포함되어서 결제하는 방법도 있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한데 앱플레이어로 결제 할 때 통신사 결제는 불가능 했다.


자 그럼 모모 앱플레이어로 인앱 결제를 하는 과정을 한번 살펴 보자.



모모 앱플레이어 인앱 결제 과정

먼저 휴대폰 상의 구글 계정으로 플레이 스토어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결제 정보가 이미 저장되어 있으면 그냥 게임 들어가서 바로 결제하면 금방 끝난다. 하지만 대부분 휴대폰에 카드 정보를 저장해 놓기 보다 통신사 결제를 많이 하다 보니 카드 결제만 가능한 앱플레이어 에서는 신용카드나 체크 카드 등록 과정이 필요하다.


먼저 모모 앱플레이어 초기 화면에서 플레이 스토어를 클릭해서 들어간다.



플레이 스토어 화면이 뜨면 화면 좌측 상단의 직선 3개 표시 설정창을 눌러 준다.




설정창이 뜨면 계정탭을 클릭해서 들어간다.




계정 창이 뜨면 결제 수단을 클릭해 준다.




자 결제 수단 창이 뜨게 되면 이제 결제 수단을 추가해 주면 된다. 이미 등록된 결제 수단을 보면 현대카드와 마스터카드 그리고 휴대폰 통신사 결제가 있는데 이중 휴대폰 통신사는 결제가 불가능하고 신용카드 재발급 받느라 못 쓰게 된 카드 한장 또한 사용 불가로 나온다. 


다른 분들은 통신사 결제에 관한 부분만 사용 불가로 나올테니 크게 신경 쓰실 부분은 없다. 이 결제 수단 창에서 이미 카드가 등록 되어 있다면 그냥 게임 들어가서 바로 결제 누르면 되고 없다면 결제 수단 추가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추가' 를 클릭해 준다.




여기서 이제 내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카드 번호를 입력해 주면 된다. - 표시 없이 그냥 숫자를 연달아 적어 주면 된다.




카드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자동으로 관련 은행의 이미지 로고가 뜨게 되며 카드 비밀번호 2자리와 월과 년도를 적어 주면 된다.




저장을 누르게 되면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추가 되게 된다.


자 이제 플레이 스토어를 닫고 게임으로 들어가서 과금을 해주면 된다!




필자는 리니지로 들어가서 상점의 다이아 구입을 클릭해 보았다.




그러면 구매창이 뜨면서 등록된 카드가 나오게 된다. 빨간 표시된 카드명을 클릭하면 다른 카드로도 변경 가능하다. 혹시 카드가 여러장 등록 되어 있다면 결제할 카드를 변경해 주면 된다.


구매를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 되며 완료 후에는 결제 완료 문자가 휴대폰으로 도착하게 된다.


앱플레이어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과금을 할 때 다시 휴대폰으로 결제할 필요 없이 앱플레이어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니 왔다 갔다 할 필요가 없다.



적당한 과금은 게임의 활력소가 되지만 너무 무리한 과금은 내 주머니 사정을 한없이 가볍게 할 수 있으니 주의 해서 과금 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