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요정 무한 트리플 세팅(마법인형, 장비)

Posted by Big Hand
2017. 10. 6. 15:52 모바일 게임/리니지M

요정 무한 트리플용 장비 세팅하기

  리니지M에서 더 많은 아데나와 더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한 방법은 무수히 많지만 그 중에 하나가 사냥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남들 보다 더 많은 몬스터를 짧은 시간 안에 잡게 되면 그만큼 아덴과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사냥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레벨을 높이고 무기의 강화를 통해 데미지를 높이는 방법도 있지만 요정이라면 다른 방법을 통해서 사냥 속도를 높일 수가 있다.


  바로 엠틱 세팅을 통한 무한 트리플 사냥이다.


  트리플은 요정 고유의 스킬로 화살을 빠른 속도로 3발씩 연사가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이다. 스킬 1회당 15의 마나(기본 인트 마나 감소 효과로 인해 14)가 소모된다. 마나 소모가 적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요정의 기본 마나 엠틱인 6으로는 그리 많은 스킬을 쓸 수가 없다. 하지만 엠틱 장비와 마법 인형, 악세사리로 무장하여 엠틱이 40을 넘길 경우 1분당 160의 마나 회복으로 인해 1분에 15발 이상이라는 경이적인 트리플을 날릴 수가 있다.


  기본 엠틱으로는 1분에 한발 날리는 것도 부담인데 15발이라니 놀랍지 않은가? 다만 그 세팅을 하는데 드는 다이아 값은 무과금 유저라면 감당하기 힘들겠지만 게임을 오래 꾸준히 즐긴다면 반년안에 이 모든 장비를 갖추는데 무리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본인도 게임 플레이 3개월차에 망토를 제외한 모든 엠틱셋을 맞췄으며 출석 보상으로 얻게 되는 희귀 방어구 제작을 한개 더 얻게 되어 망토만 제작하면 모든 엠틱셋을 맞출 수 있게 된다. 물론 무과금이다.(계정이 4개라 무과금 계정도 있고 과금한 계정도 있지만 장비 세팅은 그리 큰 차이가 없다.)


  그럼 어떻게 장비를 세팅해야 무한 트리플이 가능한지 알아 보도록 하자.



무한 트리플용 장비


  요정 무한 트리플 장비로는 MP 회복이 붙은 아이템을 착용해야만 한다. MP 회복이 붙은 아이템은 신관셋이 있는데 사실 이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것은 로브 하나 뿐이다. 투구, 장갑은 엠피 회복이 1밖에 없고 게다가 요정에게 중요한 덱스와 명중을 올려주는 엘름의 축복과 활 골무로 인해 그 중요성도 떨어진다. 다만, 사냥터 별로 명중이 중요하지 않은 단순 아데나 작업을 위한 사냥터와 같이 난이도가 낮은 곳일 경우 엠틱 셋으로 교체하여 사냥하고 상위 사냥터에서는 스왑하여 덱스와 명중을 올려주는 장비로 바꿔 주는 것도 좋다.


  장갑은 저렴한 염령의 장갑으로 엠피 회복 1을 맞춰 주는 것도 좋으며 망토 또한 희귀방어구제작서가 없다면 각인장비상자에서 나오는 신관의 망토를 노려보는 것도 좋다. 어쨌든 망토 최종형은 은색의 망토다.


  일단 모든 장비를 엠틱셋으로 맞췄다는 가정하에 투구 +1, 갑옷 +6, 장갑 +1, 망토 +4 총 +12 엠피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무한 트리플용 마법 인형


  마법 인형은 엠피 회복이 붙은 걸로 무조건 소환한다. 고급 등급의 서큐버스, 희귀 등급의 드레이크, 서큐버스퀸, 흑장로가 엠피 회복이 붙어 있다. 그중에 고급 등급의 서큐버스와 희귀 등급의 흑장로는 엠피 회복 15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가 붙어 있다. 흑장로가 없다면 서큐버스야 금방 얻을 수 있으니 일단 서큐버스로 세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장비 세팅 값인 +12와 마법인형 +15로 인해 총 +27의 엠피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무한 트리플용 악세사리

  

  다음은 악세사리로 귀걸이 1개와 반지 2개를 착용 할 수 있다. 엠피 회복이 붙은 악세사리는 귀걸이는 룸티스의 보랏빛 귀걸이, 반지는 스냅퍼의 지혜 반지이다.


  악세사리는 다이아 잡아먹는 귀신으로 무과금은 강화할 엄두 조차 낼 수 없는 장비 이지만 게임을 꾸준히 진행 하다 보면 3강정도는 기본으로 맞출 수 있다. 귀걸이는 기본 4강은 되야 엠피 회복이 +1 붙어 있다.


  처음에 악세는 귀걸이는 다른 걸 착용하고 반지만 일단 패키지로 3강을 마련한 후에 귀걸이 4강을 진행해 보도록 하자.


  귀걸이 4강 +1, 반지 3강 2개씩 총 +6으로 기본 +7의 엠피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트리플 세팅 결론!

  일단 무리 없는 선에서 장비 +12, 마법인형+15, 악세사리 +7로 총 +34의 엠피 회복 값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1분에 132라는 엠피회복을 가져오게 되며 대략 1분에 9~10방 정도의 트리플을 날릴 수 있다.

  과금에 여유가 있거나 운 좋게 악세사리 강화가 5강 이상씩 된다면 엠틱 40이상 세팅은 무난할 꺼라고 생각된다.


  이글을 읽으면서 아무나 이렇게 좋은 장비 차고 악세 강화 할 수 있냐고 물을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내가 직접 게임 플레이 하면서 계정 당 하루 100다이아 이상씩은 벌 수 있었고 3달째인 지금 9000 다이아 이상을 벌으면서 악세 강화하다 까먹기도 하고 장비 강화 하다 날려 먹기도 했지만 망토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맞출 수 있었으므로 다른 분들도 반년 이내에 이같은 세팅 맞추는데 그리 어렵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트리플셋 착용으로 기사가 접근 하기 전에 몹을 다 쓸어 보도록 하자!(이 포스팅을 기사가 싫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