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말섬 장로밭 마망, 아데나 노가다

Posted by Big Hand
2017. 10. 6. 22:01 모바일 게임/리니지M

말섬 장로밭

  리니지M 사냥터중에 초반에 마망노가다를 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말하는 섬에 위치한 장로밭! 이 곳은 장로가 빠르게 무한 리스폰 되는 장소로 서버 초반만 하더라도 많은 유저들이 마망 노가다를 위해 찾는 장소였죠. 게다가 저레벨에 노강 장비로도 충분히 잡을 수 있는 난이도로 인해 저렙 유저들이 다이아를 벌기 위한 장소로도 유명했습니다. 


  지금은 전체적인 레벨이 오름에 따라 용계 진출이 이뤄지면서 마망 또한  다량 드랍되면서 다이아를 벌기 위한 목적으로서는 인기가 시들해 졌지만 아직도 많은 저렙 유저들이 찾는 인기사 냥터 입니다.



장로밭 위치



  말섬 장로밭의 위치는 일단 말하는 섬 맵에서 04. 게렝의 집이나 03. 검은 기사단 야영지에서 걸어 갈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로 텔레포트 후에 가운데 지점이 말섬 장로밭이며 무한 리스폰 지역은 위 사진의 갈색 길이 나있는 주변입니다.



등장 몬스터 및 드랍 템


  등장 몬스터로는 장로, 흑기사, 다이어울프가 있으며 각인 장비 상자를 모으기에도 정말 좋은 장소 입니다. 득템 기대로는 장로의 마망과 무기마법주문서, 마법서(콜라이트닝)이 있고 모든 몬스터가 할파스의 집념을 드랍합니다.(할파스는 모아서 다이아로 파시는 거 추천 드립니다. 개당 3~5 다이아)



장로밭 경험치 1당 아데나 효율 실험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유지하면서 몬스터를 사냥하기란 무과금으로서는 까다로운 일입니다. 경험치 3만대의 사냥터에서 사냥하다 보면 접속 푸시 보상으로 주는 아인만으로는 4~5시간 밖에 유지를 할 수가 없죠. 그러다 보면 경험치 대비 아데나의 드랍이 많은 몬스터를 찾을 수 밖에 없는데 말섬 장로밭이 아인 대비 아데나를 얼만큼 드랍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경험치 8% 증가 마법인형을 착용한 상태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장로밭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경험치는 6000~ 7000후반대로 마리당 경험치는 적은 편이고 특이하게 장로가 드랍하는 아데나의 양이 경험치 1당 0.0278로 굉장한 양을 드랍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비교군으로 게밭의 크랩맨의 효율이 0.015에 불과한 것을 보면 장로가 드랍하는 아데나의 양이 일반적인 몬스터의 드랍률 보다 월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하이네 잡밭의 에트가 2만 후반대의 경험치에 300전후의 아데나를 드랍하는데 장로는 경험치 7959에 평균적으로 220아데나를 드랍하므로 경험치 대비 아데나의 드랍이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과금을 통해 충전 할 수 없다면 일정 시간은 상위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다가 아인이 부족해 질 때 쯤 아데나 작업을 위해 장로밭에 와서 사냥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리니지M 요정 무한 트리플 세팅(마법인형, 장비)

리니지M 아인 푸시 접속 보상 시간

리니지M 스톰샷 한달 10개 먹은 사냥터

리니지M 장비강화 주문서 1000개 개봉기